[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1.10.16 (토)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hankook.com/news/32217
발행일: 2021/07/26  한진식
시애틀 센터 노상 주차요금 대폭 인상


시애틀에서 대규모 행사가 열리는 날에는 시애틀 센터 주변 노상 주차장의 주차 요금이 대폭 오릅니다.

 

지역언론 KOMO 뉴스에 따르면, 시애틀 시의회는 26일 시애틀 센터나 그 주변에서 대규모 행사가 열리는 동안에는 미터기를 이용한 주차구역의 시간당 요금을 인상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시의회는 교통시설위원회의 권고에 따라 이번에 해당 법안을 만장일치로 승인했습니다.

 

이 법안에 따르면, 1만 명 이상이 모이는 행사가 열릴 경우 주차 미터기 요금은 시간당 12달러까지 오를 수 있습니다. 해당 구역의 현재 주차 요금은 시간당 최저 50센트에서 최고 5달러입니다.

 

시의회는 다만 이 법안의 적용을 시애틀 센터 주변 지역으로만 한정했는데, ‘클라이멋 플레지 아레나’(Climate Pledge Arena)에서 시애틀 크라켄의 하키 경기가 열릴 경우 새로운 법안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알렉스 페더슨 시의원은 스포츠 경기나 문화 행사 때문에 사람들이 몰릴 때 교통 체증을 완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 법안이 나오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앤드류 루이스 시의원은 주차 요금이 인상되면 경기를 찾아오는 팬들이 각자 자가용을 이용하는 대신 다른 사람들과 함께 차량을 이용하는 방법을 고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진식-7-27_2.mp3 ( 2.0 MB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