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1.3.3 (수)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hankook.com/news/29701
발행일: 2021/01/18  한진식
경찰, 고속도로 무단 시위자 13명 체포

I-5 프리웨이에서 차선을 봉쇄하고 시위를 벌이던 사람들이 경찰에 체포됐습니다.

 

지역언론 KOMO 뉴스에 따르면, 워싱턴 주 순찰대는 18 I-5 프리웨이 시애틀 구간에서 차량 통행을 막은 시위 참가자 13명을 체포하고, 차량 2대를 압수했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이날 오후 12 30분경 제임스 스트릿 인근 I-5 상행선에서 시위 때문에 교통이 통제됐다는 신고를 받고 현장에 출동했습니다.

 

시위대는 도로 위 모든 차선을 막은 상태에서 3개 차선에 걸쳐 바닥에 ‘BLM’이라고 적었습니다.

 

릭 존슨 경관은 시위대가 차량 통행을 막으면서 순식간에 I-90 인터체인지를 넘어서까지 정체를 빚게 됐다며 당국은 한낮에 프리웨이 입구를 봉쇄해야 했다고 전했습니다.

 

경찰은 현장을 정리하고, 시위대 13명을 연행했습니다. 도로는 오후 2시경에 다시 뚫렸습니다.

 

시애틀 소방서 관계자는 시위 참석자 중 40세 여성 한 명이 사건과 관련 없는 증상으로 치료가 필요해 지역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상태는 안정돼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나머지 12명을 난동 행위로 구금하려고 했지만 킹 카운티 교도소가 이를 수용하지 않으면서 이들은 소환장만 받고 석방됐습니다.



한진식-1-19_2.mp3 ( 2.1 MB ) |
관련사진  l 작은 사진을 클릭하시면 큰 사진을 보실수 있습니다.
KING5 뉴스 화면 갈무리
KING5 뉴스 화면 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