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11.26 (목)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hankook.com/news/28534
발행일: 2020/10/26  한진식
"총선거 관련 가짜뉴스 조심하세요"


총선거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워싱턴 주 당국자들이 선거와 관련된 잘못된 정보를 조심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AP통신에 따르면, 선거 관리 당국자들은 26일 워싱턴 주는 수년 동안 보안 강화 조치를 마련했고, 오랜 기간 우편 투표를 진행해 왔다며 유권자들은 선거 시스템에 대해 안심해도 된다고 강조했습니다.

 

당국자들은 그러면서 최근 다른 주에서 발생한 해외 해커들의 선거 시스템 공격과 관련해 유권자들이 잘못된 정보를 경계해야 한다고 권고했습니다.

 

킴 와이먼 워싱턴 주 국무장관은 워싱턴 주 선거 시스템은 해킹 피해를 입은 사실이 없고, 만약의 상황에 대비한 대책도 여러 방면에서 마련돼 있다고 말했습니다.

 

와이먼 장관은 그러면서 끊임없는 위협이 존재하는 것은 맞다우리는 지난 15년 동안 선거 시스템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고 강조했습니다.

 

와이먼 장관은 다만 수상한 점이 포착된다면 반드시 당국에 신고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한편, 제이 인슬리 주지사는 지난달 워싱턴 주가 대대적이면서 매우 정교한 수준의 해킹 공격의 타겟 중 하나였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하지만 워싱턴 주 사이버 보안 당국자는 선거 관리 시스템을 목표로 한 해킹 시도가 있었는지는 밝혀지지 않았다고 전했습니다.



한진식-10-27_1.mp3 ( 2.1 MB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