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10.1 (목)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hankook.com/news/27406
발행일: 2020/08/10  라디오한국
[엘에이] 한국산 김치수요가 폭팔적으로 증가

Pixabay
 

코로나 확산이후 이곳 미국에서 한국산 김치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LA지사 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미국으로의 김치 수출액은 1,133만달러로 1년전 같은 기간에 비해 61.7% 증가해, 지난해 사상 처음으로 수출 천만달러 돌파에 이어 올해는 2천만달러 돌파가 확실해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미국은 현재 일본에 이어 한국산 김치를 가장 많이 소비하는 수출 2위 국입니다.

건강에 도움이 되는 발효식품으로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으며, 김치 타코, 김치 버거, 김치 주스 등 다양한 형태로 소비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로 전 세계가 면역력에 주목하면서 김치는 더욱 주목받고 있습니다.

지난 6월 프랑스 연구팀이 한국과 독일 등 코로나 바이러스 치명률이 낮은 국가들의 경우 발 효음식을 먹는 식습관에 그 실마리가 있다고 밝히며 국제학술지에 게 재한 논문에서 김치라는 특정단어를 기재하진 않았지만 한국인들이 먹는 발효배추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등 김치의 기능성과 관련된 국제 적인 연구결과도 속속 발표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미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김치가 코스트코, 월마트, 홀푸드마켓 등 주류 대형마켓 입점이 대폭 확대되고, 비건시장을 겨냥한 젓갈을 뺀 ‘피쉬프리’(Fish-Free) 김치 등 맞춤형 상품 개발로 소비자와 트렌드에 부응하는 노력도 한국산 김치 인기 상승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aT LA지사 한만우 지사장은 앞으로도 미주시장 수출확대를 위해 그 어느때 보다 건강과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상황에 맞추어 한국 김치의 우수성을 알리고 김치의 효능을 강조하는 마케팅을 보다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