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1.3.3 (수)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hankook.com/news/29542
발행일: 2021/01/07  한진식
올해는 노숙인 인구조사 없다


올해 시애틀 지역에서는 노숙인 인구 조사가 실시되지 않습니다.

 

AP통신은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영향으로 1980년 이후 처음으로 노숙인 수 집계가 이뤄지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킹 카운티는 매년 1월 거리나 보호 시설에서 머무는 노숙인들을 대상으로 인구 조사를 실시해 왔습니다.

 

연방 정부는 모든 카운티가 2년마다 노숙인 수를 집계하도록 요구하고 있지만 킹 카운티는 연방 정부의 명령이 있기 전부터 매해 노숙인 인구 조사를 진행해 왔습니다.

 

연방 주택도시개발부는 지난달 코로나바이러스 전염이 확산될 것을 우려해 올해는 킹 카운티가 인구 조사를 실시하지 않아도 된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조사가 진행되지 않으면서 당국이 정확한 노숙인 데이터를 토대로 관련 예산을 배분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관측됩니다.

 

한편, 지난 1년간 시애틀에서는 노숙인 보호 시설들이 수용 인원을 줄이면서 야외 텐트에서 지내는 노숙인들이 늘어난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야외에서 지내는 노숙인들을 대상으로는 코로나바이러스 검사가 많이 이뤄지지 않아 감염 상황이 얼마나 심각한지 불분명하지만 노숙인 시설과 급식 프로그램과 관련해서는 지난달 킹 카운티에서만 수백 건의 확진 사례가 발생한 바 있습니다.

 



한진식-1-8_1.mp3 ( 2.1 MB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