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4.5.22 (수)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hankook.com/news/39864
발행일: 2024/05/14  라디오한국
서은지 총영사, King 5에 출연해 '김치 요리 및 ‘김치의 날’ 결의안 소개

 


주시애틀 총영사관(총영사 서은지) 워싱턴주 최대 방송사 King 5 ‘New Day’프로그램에 출연하여 김치의 유래, 유네스코 문화유산으 등재된김장문화, 그리고 워싱턴주에서 올해 통과된김치의 결의안 한국 문화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New Day’ 프로그램은 King5 메인 앵커인 Amity Addirisi 진행하 아침 종합 토크쇼 프로그램으로, 문화, 요리, 패션 다양한 제를 다루어 King 5 채널 다양한 연령대가 시청하고 즐기는 채널이다. 


 


45 시애틀 총영사관 역사 여성 총영사로 소개된 서은지 총영 사는 총영사관의 기본적인 사증(Visa) 업무 교민 안전 이외에도, 간의 안보동맹 뿐만 아니라 경제·기술·문화 교류 글로벌 포괄적 전략 동맹 한미 관계 강화를 위한 총영사관의 역할에 설명하였다


아울러한류 대표되는 한국 문화를 홍보하고, 동포 커뮤니티의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올해 발의된김치 데이(11.22)’결의안에 대해 홍보하였다. 


지난 2 Cindy Ryu 워싱턴주 하원의원(민주) 주도로 추진되어 장일치로 워싱턴주김치의 (11.22)’ 결의안이 통과되었다고 전하면서, 2000 발명 김치는 다양한 재료로 200가지 이상의 시피를 만들어 있는, 한국 음식의 상징이라고 소개하였다. 


김치를 만드는 행위인김장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 풍습으로, 마을 사람이 함께 모여 김장을 담그면서 대한민국의 정체성과 족성을 만들어 나가기에 UNESCO 세계유산으로 등재되었다고 말하였다. 


아울러 뉴욕타임즈 선정, 3 시애틀의 Top 3 레스토랑으로 선정된 주의 Bill Jeong 쉐프의 김치를 활용한 메밀국수 요리로 채식주의자가 많은 미국인들의 입맛에 맞는 레시피를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