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10.30 (금)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hankook.com/news/28068
발행일: 2020/09/23  한진식
경찰개혁 법안 검토...'목조르기, 최루가스 금지'

워싱턴 주 의회가 최루가스 사용과 목 조르기 등을 금지하는 경찰 개혁 법안 제정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지역언론 KING5 뉴스에 따르면, 주 의회 의원들은 다음 회기가 시작하면 경찰 개혁 문제를 본격적으로 논의에 부칠 예정입니다.

 

로저 굿맨 워싱턴 주 하원의원은 "경찰의 책임성을 높이고, 경찰직을 개선하고, 경찰과 지역 사회간의 관계를 증진할 수 있는 법안을 통과시킬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습니다.

 

하원 공공안전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굿맨 의원은 경찰 개혁과 권력 사용의 책임성과 관련한 법안을 준비하기 위해 의원들을 모아 팀을 꾸렸습니다.

 

굿맨 의원은 "지금까지 논의한 법안이 수십 가지"라며 "이 중에는 최루가스 사용과 무단 가택 수색, 목 조르기 등을 금지하는 내용도 포함됐다"고 전했습니다.

 

굿맨 의원은 다만 "목 조르기를 전면적으로 금지하는 법안을 통과시키기는 어려울 것"이라며 "아마 치명적인 수준의 목 조르기를 금지하는 것이 확실한 선택지가 될 것 같다"고 설명했습니다.

 

굿맨 의원은 이어 "불법 행위로 해고된 경관들이 또 다른 법 집행 기관에 채용되는 것을 방지하도록 자격을 잃게 하는 방법도 논의했다"고 밝혔습니다.

 

굿맨 의원은 "불법 행위에 연루된 경관들이 제대로 조사를 받지 않은 채 다른 기관으로 이직해 또 다시 불법 행위를 저지르는 사례가 상당히 많다"고 주장했습니다.



한진식-09-24_2.mp3 ( 2.3 MB ) |
관련사진  l 작은 사진을 클릭하시면 큰 사진을 보실수 있습니다.
KING5 뉴스 화면 갈무리
KING5 뉴스 화면 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