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1.9.20 (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hankook.com/news/32808
발행일: 2021/09/09  라디오한국
[달라스] 포트워스 교육구, 13일부터 마스크 착용 의무 조치 '재개'

포트워스 교육구(Fort Worth)가 법원의 임시 제한 명령으로 중단됐던 마스크 착용 의무 조치를 13일부터 전면 재실시합니다. 신한나 기자입니다.

 

<기자> 포트워스 교육구가 오는 13일부터 모든 교직원과 학생, 방문객들이 교육구 내 모든 캠퍼스 실내에 있을 때 마스크를 다시 의무 착용하도록 했습니다. 다만 의학적 사유가 있을 때는 제외됩니다.  

 

또한 실외 행사에선 마스크 착용은 개인의 선택에 맡겨집니다. 이번에 재개되는 마스크 의무 착용 명령은 2020~ 21학년도 동안 적용된 것과 동일한 내용입니다. 

 

앞서 포트워스 교육구 위원회는 지난 달, 특별 회의에서 마스크 착용 의무 관련 결의안을 승인했으나 그 뒤에 일부 학부모의 소송 제기에 의해 태런 카운티 지역 법원으로부터 시행 임지 중단 명령을 받았습니다.

 

이후 포트워스 교육구는 지난 3일, 항소 법원에 항소를 제기하겠다고 밝혔고, 그 결과로, 앞서 받은 임시 가처분 신청은 일시 중지되며 추후 통지가 있을 때까지 포트워스 교육구에서의 마스크 착용 지침은 재시행되게 됐습니다. 

 

이번 항소는 트래비스 카운티에서 이뤄졌는데, 최근 이곳 카운티 법원은 그렉 애봇 주지사의 행정명령 GA-38을 시행하지 못하도록 하는 임시 가처분 명령을 내린 바 있습니다. 한편 애봇 주지사는 포트워스 교육구의 행보를 저지하기 위한 법적 이의 제기는 하지 않았습니다.

 

현재 포트워스 교육구의 마스크 착용 의무 명령을 금지하기 위해 발동된 법원 명령이나 행정명령은 단 하나도 없습니다. 달라스 DKnet 뉴스 신한나입니다.

 


라디오한국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