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1.11.30 (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hankook.com/news/33703
발행일: 2021/11/24  박한결
WA Verify 공식 서비스 시작

 


워싱턴주에서 이동 중에 휴대전화로 코로나19 예방 백신 접종 상태를 증명할 수 있는 WA Verify 서비스를 공식적으로 시작했습니다.

 

지역언론 폭스13시애틀은 지난 23일 워싱턴주에서 WA Verify 서비스가 시작되었다는 소식과 함께 그 사용법에 대해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해당 서비스 사이트에 이름, 생년월일, 그리고 백신 접종 시 제출했던 전화번호나 이메일을 입력하면 스마트 헬스 카드 판독기가 스캔할 수 있는 QR코드와 함께 접종 기록을 확인할 수 있는 링크가 제공됩니다.

 

이에 대해 마이크로소프트 헬스케어의 조쉬 멘델은 인터뷰에서 "워싱턴 주가 주민들에게 검증 가능한 백신 기록을 제공하는 것을 보게 되어 흥분된다라며 기대감을 드러냈습니다.

 

그러나 관계자들은 아직은 백신 카드만 확인하는 곳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행사장에 가기 전에 백신 접종 여부를 어떻게 확인하는지 미리 확인해야 한다고 지적합니다.

 

한편, 현재 인구의 74.3%가 예방접종을 받았지만 킹카운티의 많은 공연장과 식당에서는 여전히 예방접종 증명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기존에는 COVID-19 백신 카드나 의료 기록 인쇄물, 또는 MyIR Mobile의 인증서 등으로 백신 접종을 증명했지만 이제부터 WA Verify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접종기록 링크나 큐알코드도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시민들의 기대감이 높습니다.



211124 수 박한결 지 ( 2.1 MB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