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3.6.10 (토)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hankook.com/news/38003
발행일: 2023/03/20  라디오한국
민주평통 차세대 지도자를 위한 청년 컨퍼런스 성료

 

시애틀 민주평화 통일 자문회의는  워싱턴 주 차세대 지도자들의 글로벌 네트크 형성을 위하여  시애틀 총영사관 메인 홀에서 컨퍼런스를 가졌다.  

민주평통 차세대 지도자들과  WORLD OKTA (세계한인 무역협회),  창발(창의와 발명, IT 협회), KSEA  SEATTLE(과학자 협회), Bellevue 비마 FC,  Sippy Music  등 여러 단체의 차세대 지도자들 60 여명 과 지역 45세 미만 차세대 지도자들이 참석 하였다.   

민주평통 시애틀 협의회 김성훈 회장의 민주평통의 소개와 대한민국의 통일을 염원하는 많은 동포들과 차세대 지도자들의 민주평통에 대한 소개로 개회사를 시작하였다.   

뒤이어 안현상 부총영사의  Understanding the North Korean Nuclear Issue 에 대한 강연이 있었다.   

자칫 복잡하고 어려운 주제일 수 있는 사안에 대하여 간략하게 정리하여 차세대 지도자들을 위하여 영어로 진행을 하였다.  

뒤이어 김필재 민주평통 청년 위원장의 위트가 섞인 Next-Generation Glober Network 에 대한 기조 연설이 순조롭게 진행되었다.   

특히 주목할  점은 각 단체의 소개와 홍보로 서로간의 정체성과 역활에 대한 이해가 있었으며  이번 행사의 보험을 준비해 준 김용근 보험등  여러 개인들의 소개가 있었다. 

특히 KSEA 는  4월 15일 Microwsoft Visitor cener, Bulding 92  2nd floor, Redmond campus  에서 개최하는 2023 년 중고등학생 수학 과학 경시대회를 홍보하였다.  

중,고등 학생이 대상이며 3월 31일까지  접수를 받고 있다고 하였다.  주지사 상등 많은 준비가 되어있으며, 수백명이 모이는 큰 행사이기에 많은 자원봉사자들의 도움을 절실히 바라고 있다고 하였다.  특히,  행사안내, 등록, 감독,채점등 전반적인 보조등 자원봉사자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하였다. 봉사자들은 추첨을 통하여 백지영 콘서트 티켓과 봉사증을 제공하며 KSEA 멤버들과의 네트워킹시간이 마련되어있다고 하였다. 

창발은 IT 업계의 특성을 살려 지역 청소년들에게 IT 에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고 하였다.  Bellvue 비마 FC 는 45세 미만 청년이 주축으로 80 명의 많은 회원수를 자랑하며 축구에 관심있는 많은 청년들의 연락을 바란다고 하였다(hwan@bighug.org)  현재 감독을 맡고 있는 최환 감독은 Sippy Muisic 의 랩퍼로도 활약하고 있으며 특히 행사의 막바지에 차세대 지도자들을 들썩이게 하는 흥겨운 음악으로 뜨거운 박수 갈채를 받았다.  

민주평통시애틀 협의회에서는 김성훈 회장과 지승희 오레곤 지회장등이 참석하였고,  김필재 청년위원장이 세대를 아우르며 치밀한 준비로 참여한 단체와 개인들의 호평이 있었다.  

 특히 민주평통 김성훈 회장은 자리를 허락해주신  서은지 총영사님과  공사다망한 와중에도 의미있는 강연을 준비해주신 안현상 부총영사와 대한민국 공무원의 성실성으로 세세하게 협력하여주신 홍주희 주무관및 여러 영사관 직원들에게 특별한 감사의 말씀을 전하였다.  

김필재 청년위원장의 백지영 티켓,   기념 볼펜, 로컬 베이스 쇼핑몰 울타리의 홍상 캐슐 3박스, BetterProperty RE King 마이크 윤 대표의 CineMark gifit Certificate 과 각종 민주평통 기념품등 다채로운 경품추첨이 흥겨웁게 진행이 되었다.   

특히,  민주평통 김종월 간사가 준비한 샌드위치와 김밥등 차세대 지도자들의 입맛에 맞는 음식과 한국식 케이크등 음식들도 참여한 차세대 지도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행사의 경비는 Raven (권희룡 대표) 가 수고 하여 주었다.  김필재 청년위원장과 준비위원들은 특히 처음 있는 행사임에도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은 김성훈 민주평통회장의 결단력에 감사를 드렸고,  참가한 각 단체와 개인들은 민주평통 김성훈 회장에게  자리를 마련한것에 대한 감사의 말씀과 정기적으로 자리를 마련해 주셨으면 하는 부탁의 말씀을 전하였다.   

1부 행사뒤의  대화의 장은 예상시간을 20여분 넘기며 아쉬움을 뒤로 하며 자리를 마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