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2.10.3 (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hankook.com/news/36339
발행일: 2022/08/10  이수빈
K-12, 보육 시설 코로나-19 지침 업데이트…”격리 5일 후 마스크 5일”

 워싱턴주 보건부가 K-12학교와 보육 시설에 대한 변경된 코로나-19 지침을 발표했습니다.

 

우선 양성 판정을 받은 학생이나 교직원은 예방 접종 여부와 관계없이 5일 동안 격리해야 합니다. 5일 격리 이후 증상이 없고 24시간 동안 발열이 없었다면 학교로 복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5일간의 격리 후에도 양성 판정을 받았거나 여전히 증상이 있다면 자가격리를 5일 더 연장합니다.

 

또한 5일간 자가 격리를 한 후 학교로 복귀한 학생과 교직원은 교내에서 5일간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

 

학교 및 보육 시설은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할 경우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에게 확진 사실을 통지해야 합니다. 또한 보건 당국은 해당 사실을 통지할 때 바이러스 노출 가능성이 있는 위치와 세부정보를 함께 제공하는 것이 좋다고 당부했습니다.

 

만일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이 일어날 경우 워싱턴주 공중 보건 당국에 보고해야 합니다. 확산의 기준은 한 집단 내에서 3명 이상이 동시에 양성 판정을 받거나 한 집단의 10% 이상이 양성 판정을 받은 경우입니다. 워싱턴주 보건 당국은 확산 보고가 들어올 경우 이에 맞는 대응 시스템을 마련한다고 밝혔습니다.

 

워싱턴 주 보건 당국은 추가로 마스크 착용을 권장하며 백신 접종이 최선의 보호책이라고 덧붙였습니다.



0811_이수빈 지역 뉴스 1.mp3 ( 1.4 MB ) |
이수빈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