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0.2.24 (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hankook.com/news/25026
발행일: 2020/01/20  라디오한국
워싱턴주 한미 연합회 신년하례회 개최
샘조 신임 회장 "인구조사에 적극 참여해주세요"

  


워싱턴주 한미 연합회가 지난 19일, 신년 하례회를 했습니다.


페더럴웨이의 한 일식당에서 고경호 이사장의 사회로 진행된 신년하례식에는 임원진과 이사, 언론인들이 참석했습니다.


참석자들은 상견례의 의미로 간단한 자기소개와 함께 한미연합회의 발전을 응원했습니다.


신임 회장이 된 샘조는 “자리에 참석해주신 분 모두에게 감사 인사를 드린다”며 대학 시절, 한 교수가 한국인은 아시아의 유대인이다”라는 말을 듣고 자극을 받았던 일화를 소개했습니다.


한미연합회는 4월에 있을 인구조사를 비롯해 시애틀 중심의 5곳 학교의 연합 한인커뮤니티를 만들 계획입니다. 또한 5월에는 후원금 모금을 위한 갈라파티, 풀뿌리 운동의 일환으로 진행될 세미나 등이 예정되어있습니다.


고경호 이사장은 “무엇보다도 4월에 있을 인구조사에 한인 모두가 참여해주길 바란다”며 “올해는 대통령 선거도 예정되어있다”고 말했습니다.


샘조 회장에 따르면 대다수의 정치인들은 같은 날 두 행사가 있을 시, 인구가 많은 쪽에 참여하고 유권자의 목소리를 들으려 합니다. 따라서 인구조사에 적극 참여하는 것은 한인커뮤니티의 권익을 향상에도 큰 기여를 하는 것입니다. 


한편, 한미연합회는 비영리, 비정파를지향하는 지역사회 단체로 1983년에 설립되어 교육, 지역사회 결속, 다양한 지역공동체와 연합 형성을 통해 코리안 어메리칸 지역사회 현안, 민원의 해결과 민권 증진을 목적으로 삼는 단체입니다.



0110 현장리포트_한미연합회 신년하례회(4분30초).mp3 ( 6.2 MB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