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4.6.12 (수)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hankook.com/news/39873
발행일: 2024/05/20  라디오한국
시애틀통합 한국학교 유치부 졸업식 행사


올해로 개교 28주년을 맞는 시애틀통합 한국학교(교장 윤혜성)가 지난 18일에 2023-2024학년도 제3회 유치부 졸업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워싱턴주 한미교육문화재단 이사들을 비롯하여 교사 및 학생, 졸업생 가족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졸업식은 웅장한 행진곡 음악에 맞춰 유치부 52명의 졸업생들이 담임 선생님과 함께 입장하면서 아름다운 시작을 알렸다. 

윤혜성 교장은 인사말에서 “진심으로 졸업을 축하한다. 처음 엄마 아빠의 손을 잡고 등교했던 모습이 엊그제 같은데 이렇게 유치부 과정을 다 마치고 의젓한 모습으로 졸업을 하는 것을 보니 뿌듯함을 느낀다. 그동안 자녀들을 잘 키워 주신 학부모님들과 정성으로 가르쳐 주신 선생님들께도 깊은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워싱턴주 한미교육문화재단 채양식 부이사장은 “오늘은 우리 귀여운 유치부 학생들이 유치부 전과정을 잘 마치고 졸업을 하는 특별한 날이다. 올 한 해도 한국학교를 위해 함께 수고해주신 모든 선생님, 학부모, 조교, 교장, 교감 선생님께 고마움을 전한다.”며 “열심히 공부한 우리 유치부 졸업생 모두 축하한다”고 축사했다.

이어 졸업장 수여식, 학생들의 성장을 고스란히 담은 축하 영상과 졸업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공연을 선보이는 순서 등으로 진행되었다. 



의젓하게 자란 학생들의 모습을 담은 영상과 공연은 감동적이었으며, 한 시간여에 결쳐 진행된 졸업식은열렬한 축하의 박수로 끝맺음을 했다.

윤 교장은 “시애틀 통합 한국학교 학부모회와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성공적인 졸업식 행사를 진행할 수 있었다.” 며 “특히 이번 졸업식 준비를 위해 애써주신 빅선민 준비위원장님께 감사를 전한다”고 전했다.

시애틀 통합 한국학교는 6월 1일 장날행사와 종업식을 마지막으로 이번 2023-2024학년도를 마무리한다.

한편, 시애틀통합 한국학교에서는 우리 아이들에게 아름다운 한국어와 한국문화를 함께 배우고 가르치며 성장할 교사도 모집하고 있다. 

문의는 seattle@usbks.org, 206-795-9010으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