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3.12.11 (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hankook.com/news/39556
발행일: 2023/11/15  라디오한국
시애틀라디오한국, 2023년 해외 한국어방송 대상서 ‘우수상’ 수상

시애틀라디오한국이 2023년 해외 한국어방송 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해외 한국어 방송대상은 한국방송통신 전파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해외 한국어 방송사가 직접 제작한 창의적이고 우수한 방송 콘텐츠를 선정해 이를 표창하는 대회입니다.


시애틀 라디오한국은 2022년에 제작한 <노래로 만나요>을 출품해 라디오 작품으로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노래로 만나요>는 K-문화가 전 세계를 사로잡은 이 시대, 외국인과 한국인이 한 무대에서 듀엣 공연을 진행하는 특별 행사 모습을 담았습니다.


작품에는 노래로 만나는 화학적 융합 과정을 추적하고 노래로 어우러지는 신명나는 노래마당을 라디오 작품으로 그려졌습니다.


첫 방송은 라디오한국 전파를 통해 2022년 8월 15일 오전 10시에 방영됐습니다.


올해 해외한국어 방송 대상 선정작은 라디오와 TV 부분을 나눠 수상하지 않고, 통합해 우수작품을 선발해 그 의미가 남다릅니다.


또한, 수상작 대부분은 TV방송사로 순수 라디오로 작품을 제작해 수상을 받은 방송사는 ‘시애틀 라디오한국’이 유일합니다.


우수상에는 KBFD TV의 다큐멘터리 '흔적’, YTV America의 미국에서 사라지고 있는 한국 근대유산, Happy World TV의 뉴한빠인이 함께 수상합니다.  


한편 최우수상은 미주복음방송이 유튜브 방송으로 동시 제작한 ‘우리사이 0.5’에게, 대상은 몽골 KCBN의 ‘초원의 밥상, 반란이 시작되다’가 차지했습니다.


시상은 서울에서 12 11일에 개최되는 2023 차세대미디어 대전 공식 행사에서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