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1.4.11 (일)
 http://www.radiohankook.com/news/3853
발행일: 2014/03/20  대니엘
3월 21일 뉴스와이드 헤드라인


< 미주 >

1.한국, 미국, 일본 3국 정상회담 개최 결정에 앞서 오바마 대통령이 먼저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와 전화회담을 하며 3국회담을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2.한국인 전문직 비자(E-4) 제정안 처리를 미국 연방의회에 촉구하는 조지아주 상원 결의안이 의회를 통과했다.

3.미국 정부가 우크라이나에 비살상(non-lethal) 무기를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4.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크림 사태에 따른 미국과 유럽연합(EU)의
추가 제재에 농담으로 응수하며 여유를 보였다.

5.마이크로소프트(MS)가 사내 기밀 유출자를 찾고자 한 블로거의 핫메일(Hot Mail)을 열어봤다고 시인하면서
사용자의 사생활을 침해했다는 비난이 제기되고 있다.

6.말레이시아항공 여객기 실종사건이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킨 가운데 64년 전 미국 미시간호수 상공에서 발생한
유사 미스터리가 재조명 받고 있다.

7.16살짜리 소년이 한밤중에 미국에서 가장 높은 건물인 뉴욕 맨해튼의 원월드트레이드센터 꼭대기까지 잠입해
보안상 허점이 드러났다.



< 지역 >

1.시애틀 다운타운 등 일부 지역 커피샵에서 시험적으로 저녁시간에 맥주와 와인을 판매해온 스타벅스가
이를 점차 다른 매장에도 적용하겠다고 밝혔다.

2.시택공항은 최근 전기 운반차량을 이용해 기존 이용했던 디젤 차량의 연료비와 공항내 매연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3.벨뷰시가 경찰과 소방관들의 업무에 차질을 빗게 하는 거짓 경보에 벌금을 부과하기로 했다.

4.썰스톤에서 신생아가 차에 갇혀있다 8시간 만에 구출되는 사건이 벌어졌다.
사건의 원인은 아버지의 부주의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5.내년 9월부터 한국과 미국 과세 당국이 자국 금융기관이 보유 중인 상대 국민의 금융계좌 정보를 자동 교환하기로 했다.

6.오바마 케어 마감일이 열흘앞으로 임박하면서 건강보험에 가입하려는 한인들이 막판에 많이 몰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