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2.10.4 (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hankook.com/news/36666
발행일: 2022/09/20  라디오한국
[달라스] 감기약 나이퀼 이용한 치킨 요리 유행…FDA, 위험성 경고

 


액상 코막힘 약 나이퀼(Nyquil)을 넣어 요리한 일명 나이퀼 치킨(Nyquil chicken)이라는 요리가 온라인을 통해 퍼지고 있는 가운데 연방식품의약국 FDA가 해당 요리에 대해 경고를 하고 나섰습니다.  

 

최근 온라인 채팅 사이트 틱톡(TikTok)을 통해 해당 치킨이 널리 유행하고 있습니다. 

 

이에 당연히 FDA가 해당 식품 섭취의 위험성에 대해 경고를 했습니다. 

 

이론적으로는 약국 판매 종합 감기약 나이퀼을 포함해 어떤 액체로든 치킨을 요리할 수 있지만 FDA는 요리 과정 자체가 위험하고 위험한 요리 과정을 거친 음식을 먹는 것은 훨씬 더 나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FDA는 어제(20일)도 의약품을 끓이면 훨씬 더 응축되면서 약품의 속성이 변할 수 있다고 지적하면서 약품을 넣어 끓인 치킨을 먹지 않더라도 요리가 진행되는 동안 발생하는 약품 성분이 포함된 수증기를 흡입함으로써 체내 약품 복용량 수준이 매우 높아져 폐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간단히 말해 자신도 모르게 몸에 해로울 정도로 기침 감기 약을 지나치게 많이 복용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고 FDA는 경고했습니다. 

 

이처럼 위험하고 맛없는 요리법을 소개하는 비디오 영상이 연중 소셜 미디어 상에서 떠돌아 다니고 있었는데 최근 FDA의 경고가 나오면서 해당 요리법에 대한 관심이 새롭게 일고 있습니다. 

(달라스 DKnet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