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1.11.30 (화)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hankook.com/news/33704
발행일: 2021/11/24  라디오한국
연준 "물가 급등 계속 땐 조기 금리인상 준비해야"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가 인플레이션이 지속할 경우 예정보다 빨리 금리 인상에 나설 의향이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연준이 24일 공개한 지난 2∼3일 열린 11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 정례회의 의사록을 보면 다수의 참석자는 "물가상승률이 목표치보다 계속 높을 경우 현재 예상보다 빠르게 자산매입 속도를 조정하고 기준금리를 올릴 준비를 해야 한다"고 언급했습니다.

참석자들은 "적절한 정책 조정을 집행하는 데 있어 유연성 유지가 원칙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또 일부 참석자들은 "월 150억 달러 이상의 자산매입 축소가 타당할 수 있다는 점에서 위원회는 특히 인플레이션 압력을 고려해 기준금리 목표 범위를 조정하기에 더 나은 입장이 될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당시 FOMC 회의를 마친 뒤 연준은 자산매입 축소 시작을 공표하면서 우선 11월과 12월 150억 달러씩 점진적으로 자산매입 규모를 줄이고, 상황에 따라 축소 규모를 조정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공개된 의사록 내용에 비춰볼 때 연준은 높은 수준의 인플레이션이 계속될 경우 자산매입 축소 속도를 높일 계획을 세운 것으로 보입니다.

(뉴스제공 = YTN)

라디오한국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