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21.7.24 (토)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hankook.com/news/30868
발행일: 2021/04/05  라디오한국
[시카고] CTA, 전기버스 도입 확대 계획 밝혀

[WGN9]
 


시카고 교통국(Chicago Transit Authority, CTA)이 대규모 전기버스 도입에 앞서 더 많은 시험 운행을 실시 중이라고 밝혔다.

 

CTA 측은 5(성명을 통해 동쪽과 서쪽을 운행하는 66번 시카고 노선 승객을 위한 6대 시제품 버스(prototype vehicles) 시범 운행을 진행 중이라며 도로에서의 실제 차량 성능을 토대로 향후 17대의 버스를 더 생산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충전소는 66번 시카고 노선의 양 끝에 설치돼 운전자가 재충전 후 돌아올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도발 카터 주니어(Dorval Carter, Jr.) CTA 회장은 "이 시제품 차량들이 시험 단계를 통과해 추가 전기 버스 구입이 본격화되면 2040년까지 100% 전기 차량(electric fleet)을 보유한다는 목표에 한 걸음 더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카터 회장은 전기차 제조사 프로테라(Proterra)와의 계약에 따라 총 23대의 전기버스 구입을 계획 중이라며 약 90만 달러의 비용을 예상했다이 같은 추가 비용으로 버스는 75~120마일을 운행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CTA는 시카고에서 지난 2014년 처음으로 전기버스 2대를 시험 운행했다.


(시카고 K 라디오뉴스)


라디오한국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