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2018.12.14 (금)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radiohankook.com/news/22858
발행일: 2018/10/08  라디오한국
이윤석기자의 라디오한국 로컬뉴스 10월 9일

1

NHL 신생팀유치에 한발 다가 선 시애틀시가 하키 팀 훈련 시설과팀 본부등이 들어서게될 건물의 조감도를 공개했습니다.

Northgate 몰 동쪽에 조성되는 시애틀  1단계 개발 부지는 총 18만 평방 피트 이상인데  민간 자금 7천만 달러가 투입되는 이 지역은 복합용도 개발 단지를 재개발하는 사이몬 부동산 그룹이 진행하고 있으며 바로 이곳에 새로운 NHL 시애틀 하키팀의 훈련시설 및  청소년과 성인 하키를 위한 하키의 본거지 역할을 할 수 있는 독특한 훈련 시설을 만든다는 것입니다.

 NHL 시애틀의 토드 르위키 CEO

"이 시설이 지역사회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세 개의 아이스 링크로 설계되었으며, 지금까지 건설된 NHL 훈련 시설 중 가장 훌륭한 것이 될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습니다.”

오는 12NHL 이사회 투표에서 신생팀의 연고지가 결정되며 시애틀이 유력한 상황입니다.

예상대로 시애틀이 신생 NHL 프로하키팀 도시로 선정되면

새로운 경기장과 훈련시설은 NHL 시애틀의 첫 번째 시즌인 2020년에 모습을 드러내게 됩니다.

 

2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아마존이 PL 즉 자체 브랜드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미국 온라인시장 판매량의 45%를 점유한 아마존이 자체 브랜드 상품 확보에 나서면서 다른 판매업체들은 우려를 표하고 있습니다.

8
일 시애틀 타임스에 따르면 아마존은 지난 4일부터 자사 브랜드 상품을 위한 홈페이지를 신설했습니다. '액셀레이터'라는 이름의 페이지는 아마존에 등록한 판매자들에게 아마존 PL 가입을 권유하고 있으며 가입하면 홍보 및 제품관리에서 특별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마존이 현재 보유한 자체브랜드 수는 최근 2년간 9배 넘게 증가했습니다. 아마존은 지난 2009 USB 케이블이나 건전지 등을 파는 '아마존베이식스'를 설립하면서 자체브랜드를 최초로 출시했습니다. 그 이후 한동안 자체브랜드 개발에 적극적으로 나서지 않았고 2016년 초만 해도 아마존이 보유한 브랜드는 13개에 불과했으나  이후 2년 만에 9배가 넘는 120개로 급증했습니다

판매하는 제품군도 가정용품·의류·여행·스포츠웨어 등으로 끊임없이 확대해나가고 있습니다. 아마존이 지난해 출시한 기저귀 브랜드 '마마베어'  유명 제지회사인 킴벌리클라크가 만든 제품입니다. '굿스포츠'는 스포츠웨어를, 인도 소재의 '베다카'는 향신료를 판매합니다.

선트러스트 로빈슨 험프리 투자은행은 올해 아마존의 자체브랜드상품 매출이 75억달러에 달할 것이며, 2022년까지 250억달러로 늘어난다고 전망했습니다.

 

 

3

내년부터  마리화나 성분 첨가 과자류가 내년부터 판매 금지될 전망입니다.

워싱턴주 주류 마리화나 단속국은 어린이들이 마리화나에 노출되는것을 막기위해 현재 판매되고있는 마리화나 성분이 첨가된 사탕, 과자, 껌 등 모든 제품을 재조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새로운 규정에 따라 마리화나 성분이 함유된 과자류를 생산하는 업체들은 기존 제품은 늦어도 내년 43일까지만 팔아야 하며 내년 11일까지 새 제품을 당국에 제출해 성분 조사를 받아야 합니다.


마리화나 판매업소들은 당국이 안전한 식품으로 승인한 제품들을 사전통고 없이  판금 조치한다고 했으며 어린이들이 노출된다는 명분을 앞세워 마리화나 성분 과자류를 일체 금지하려는 의도 같다고 말했습니다.

당국에 따르면 워싱턴주 마리화나 인허가 판매업소의 전체 매출액 중 마리화나 첨가식품이 9%를 차지합니다.

 

시애틀 라디오 한국 이윤석입니다.

 

 

 

 



이윤석10월9일 지역뉴스.MP3 ( 3.8 MB ) |